2007년 3월 12일 월요일

올블로그 도움센터 Q&A 게시판의 스팸 대처 방법

올블로그에 제 블로그를 등록해두었는데, 언제부터인가 글에 대한 수집이 이루어지지 않는 현상이 있어서 도움센터 Q&A 게시판에 질문을 올렸더랬습니다. 당연히 친절한 답변과 함께 문제를 해결해주셨죠. 하지만, 이 글의 요지는 그게 아닙니다.

올블로그 도움센터의 Q&A 게시판은 아무나 글을 쓸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기 때문에 엄청난 스팸이 올라오더군요. 제가 질문을 올린 것이 지난 일요일이었는데, 근무를 안하는 휴일이다 보니 게시판에 스팸이 가득했습니다. 오늘 아침에는 당연히 다 없어지겠거니 했는데, 유독 하나 남아 있는 스팸 게시물이 있더군요. 그것도 댓글까지 달려서 말이죠. 도대체 무엇일까 궁금해서 그 게시물을 조회해봤습니다.



재밌지 않습니까? 후후..

스팸을 발송하시는 분들도 먹고 살자고 그렇게 하시는 것이겠지만, 관리자 입장에서이건 사용자 입장에서이건 결코 반가운 일은 아닙니다. 하루 몇 건 정도의 스팸은 애교 혹은 삶의 활력(?) 정도로 생각해줄 수도 있지만, 과도한 스팸은 하루를 시작하는 기분을 엉망으로 만들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특히 월요일엔 정말 끔찍하죠.

제발 스팸 좀 그만 뿌리세요~ :-$

댓글 2개:

  1. 안녕하세요. 저는 올블로그 도움센터를 담당하는 여름날입니다.^^

    원래 도움센터 Q&A가 운영자가 답변달아주는게 아니고 사용자들끼리 답변하면서 노는 공간이였는데 활동이 없으셔서 OTL

    4월 ~ 5월중에 도움센터가 바뀔 예정입니다.( =_=;; 예정이에요...OTL)

    올블로그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관심에 보답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답글삭제
  2. 앗! 몸소 이 누추한 곳까지 왕림해주셨군요. 감사합니다. 여름날님의 이런 아름다운 모습이 올블로그를 더욱 빛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스팸 따위에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