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6월 2일 목요일

7-Zip 4.20 정식 버전 발표


7- Zip은 뛰어난 압축률을 자랑하는 Open Source 압축 유틸리티입니다. GNU LGPL에 따라 자유롭게 배포/사용이 가능하죠. 꽤 오래 전부터 눈여겨 봐오던 프로그램이었는데, 이번에 드디어 4.x 대의 정식 버전이 발표되었네요.

LINK: http://www.7-zip.org

국 내에서는 개인이나 기업 할 것 없이 알집 사용자들이 주를 이루고 있을 것이라 생각되는데, 저의 경우는 알집에서 이리 저리 실망한 것이 많아서 결국 WinRAR을 정식으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압축 효율도 높고 무엇보다도 참 안정적이라는 점이 마음에 드는 좋은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장인 정신이 느껴진다고나 할까요. 후후...

그런데, 이런 좋은 점들을 하나 둘씩 닮아가면서 꾸준히 발전해나가고 있는 것이 바로 7-Zip입니다. LZMA라는 독자적인 압축 알고리즘을 지원하는데, 수치상으론 RAR보다 더 높은 압축률을 보여줍니다. 물론 ZIP 압축은 기본 지원이죠. 거기다 다양한 압축 형식에 대한 해제도 지원하고 있구요.

7-Zip에서 보이는 한 가지 특이한 점은 바로 분할 압축 지원 방식인데, 엄밀히 말하면 이것은 압축된 결과물을 단순히 일정 크기로 자르는 것뿐이라 '압축 후 분할'이란 표현이 더 맞을 것 같네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압축 프로그램을 찾고 계신 분들께 7-Zip을 한 번 사용해보시라고 권해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