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13일 월요일

Pidgin 2.8.0 네이트온 플러그인 (파일 전송 + 커스텀 이모티콘)

Pidgin 2.9.0 버전이 릴리즈 되었지만 네이트온 플러그인에 영향을 주는 변경 사항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2.8.0 버전 플러그인을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 2011.06.24



Pidgin 2.8.0 버전이 릴리즈 되어 이 버전에 맞추어 빌드한 네이트온 플러그인을 배포합니다. 예전부터 사용해오신 분들은 아마 그 동안 이 플러그인을 위해서 애써주신 많은 분들에 대해 잘 알고 계시겠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 이 링크를 따라가시면 그 동안의 역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분들은 한번 쯤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MediaFirepidgin-nateon-2.8.0-svn147+mc+fx+ce-2.exe
Dropboxpidgin-nateon-2.8.0-svn147+mc+fx+ce-2.exe
SkyDrivepidgin-nateon-2.8.0-svn147+mc+fx+ce-2.exe
혹은 최신 버전을 확인하기 위해 아래 링크를 따라가셔도 됩니다.
LINK: Kaisyu's Notes: Pidgin NateOn
빌드에 사용된 플러그인 소스는 아래 주소에 열람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LINK: https://github.com/kaisyu/pidgin-nateon

Pidgin에서 네이트온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LINKPidgin 네이트온 플러그인 (Windows) 및 활용 팁

이번 버전에서 특별히 달라진 점은 없고 단지 Pidgin 2.8.0 버전에 맞추어 빌드했습니다.

댓글 4개:

  1. 잘 사용하고 있는 유저로서 감사드립니다. 새로나온 2.9.0용으로 빌드 하실 계획은 없으신지요 ?

    답글삭제
  2. 방문 감사합니다. :)
    Pidgin 2.9.0 버전에서 변경된 내용을 검토해본 결과, NateOn 플러그인에 영향을 주는 부분이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2.8.0 버전의 플러그인을 그대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답글삭제
  3. Kaisyu님 github 소스데이타를 허락도 없이 사용해서 Archlinux용 패키지 빌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치리눅스 사용자로서 늘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4. 방문 감사합니다.
    원 개발자이신 HazE 님께서 이미 오픈 소스로 공개하신 것이니 저에게서 무슨 허락이 필요하겠습니까... jazzbug 님께서 패키지 빌드하신 걸 분명 다른 분들과 나누고 계실 테니 오히려 더 좋은 일이겠지요. :)
    좋은 하루 되세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