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3월 13일 월요일

EmEditor 5 Freeware Edition


완벽한 다국어 편집 지원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 빠르고 강력한 기능의 editor가 있습니다. 바로 EmEditor인데요,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이지만 다시 한 번 이렇게 소개해 드리는 이유는 5.0 버전 발표와 함께 freeware edition이 출시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EmEditor는 프로그래머들을 위한 대부분의 editor들이 일반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을 고스란히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덧붙여서 다양한 plug-in 지원, 강력한 macro 지원, 완벽한 다국어 편집 지원 등을 특장점으로 가지고 있고, 5.0 버전에 와서는 아무리 많은 파일을 열어도 점유하는 메모리는 8MB 남짓한 정도로 유지되는 뛰어난 자원 관리 능력까지 겸비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리는 freeware edition은 macro와 plug-in 등의 기능이 제한되지만, license 비용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은 형태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생략된 기능들이 좀 아쉽기는 하지만, 다국어 편집을 완벽하게 지원하고 Windows의 Notepad를 대체할 수 있을 정도로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기능을 자랑하는 editor는 좀처럼 찾기 쉽지 않습니다.

Freeware edition 5.0 버전에서는 정규표현식을 사용한 치환이 안되는 문제가 보고 되어 있습니다만, 조만간 수정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5.01 beta 1 이후 버전에서 이 문제는 수정되었습니다.

EmEditor Free 6.00.4 버전의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LINK: http://www.emeditor.com/modules/download2/rewrite/tc_5.html

EmEditor의 공식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LINK: http://www.emeditor.com

소개글이 두서 없고 빈약해서 이 editor의 장점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안타깝네요.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 해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