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월 9일 수요일

Pidgin 2.7.10 네이트온 플러그인

파일 전송 가능한 버전새로 등록되었습니다. -- 2011.02.19



Pidgin 2.7.10 버전이 출시되어 이 버전에 대응하는 네이트온 플러그인을 빌드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LINKpidgin-nateon-2.7.10-svn147+multi-chat.exe (MediaFire)
Mirror 1pidgin-nateon-2.7.10-svn147+multi-chat.exe (Dropbox)
Mirror 2pidgin-nateon-2.7.10-svn147+multi-chat.exe (SkyDrive)

이 글에서는 이번 버전에서 달라진 점과 다운로드 링크만 제공하므로, Pidgin에서 네이트온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LINKPidgin 네이트온 플러그인 (Windows) 및 활용 팁

네이트온 플러그인의 소스는 달라진 것이 없으므로 여전히 파일 전송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Pidgin 2.7.10 버전 및 libpurple의 상세 수정 내역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댓글 6개:

  1. http://forcecore.tistory.com/1216
    네이트온 4.x와 파일 주고받을 수 있도록 제가 패치했습니다!

    답글삭제
  2.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
    forcecore 님께서 패치해주신 덕분에 드디어 Pidgin에서도 네이트온 사용자와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겠네요.
    그런데, 혹시 네이트온 플러그인 개발자이신 HazE 님과 서로 아는 사이신지는 모르겠지만, 파일 전송 관련 패치를 HazE 님 쪽으로 전달해서 플러그인 소스 저장소에 반영되도록 하는 건 어떠실런지요? 혹은 HazE 님 동의를 얻어서 git-hub 같은 곳에 새로운 소스 저장소를 구성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답글삭제
  3. 저번에 쪽지 답장패치도 보내드렸는데 바쁘신지 반영은 안 하고 계시네요. 이번 패치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긴 했어요.

    답글삭제
  4. difro 님이 HazE 님의 svn 저장소로부터 소스 브랜치를 만들고 몇몇 수정 사항을 적용하여 운영 중인 github 쪽 저장소가 있습니다. 말이 나온 김에 이 저장소로부터 다시 제가 브랜치를 하나 더 만들고 forcecore 님의 수정 사항을 적용하고 한글 파일명 관련 자잘한 문제도 수정해서 difro 님 앞으로 적용(pull) 요청을 해두었습니다. forcecore 님께서도 difro 님 소스에서 브랜치 하나 만들고 거기에 수정 사항 커밋하는 건 어떠신지요?

    답글삭제
  5. 네. 개념 상 거의 비슷해서 사용하시는 데 별 어려움은 없을 겁니다. github Help 페이지를 보시면 gitgithub에 대한 간단한 tutorial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