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2월 23일 금요일

Total Commander Unalz Plug-in

Unalz 0.64 버전이 적용된 새 binary를 올렸습니다. -- 2008.03.19

-----

이번 글은 Total Commander에 대해 알고 있는 분들만을 위한 것입니다. ;-)

Total Commander는 과거 DOS 시절의 M-DIR, Norton Commander 등과 유사한, 전통 있는 Windows용 파일 관리자입니다. 명성에 걸맞게 가볍고 빠르며 강력하죠. 대신 제대로 쓰려면 설정 시에 제법 잔손이 많이 가는 편입니다. 보통 강력한 무기일수록 그 조작 방법이나 설정 방법이 복잡한 것에 비유한다면 비약이 좀 심한 것일까요? :-)

아무튼 저는 회사에 Total Commander 정식 라이센스가 있기 때문에 업무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북마크된 사이트를 둘러보다가 Unalz가 업그레이드 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Total Commander의 알집(alz) 압축 파일 지원 플러그인 소스에 Unalz 최신 소스를 반영하여 새로 build 해보았습니다.

어차피 모든 소스가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나 build할 수 있는 것인데, 제가 쓰려고 build한 김에 이 결과물을 한번 올려봅니다.

LINK: unalz-0.61.wcx.zip

원본 소스의 출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Unalz 소스: http://www.kipple.pe.kr/win/unalz/

Unalz.wcx 소스: http://www.totalcmd.net/plugring/unalz_wcx.html

주의.
저는 이 플러그인 바이너리에 대한 어떠한 권리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플러그인과 Unalz 소스에 대한 저작권은 각각의 저작자에게 있음을 명확히 언급하고, 제가 제공하고 있는 플러그인 바이너리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일체의 보장을 해드릴 수 없음을 밝혀두는 바입니다.

댓글 2개:

  1. Kaisyu님 안녕하세요.

    0.61버전의 출처를 뒤늦게 찾아왔네요.
    감사합니다.

    http://xpg.in/forum/viewtopic.php?p=5860#5860

    답글삭제
  2. 반갑습니다. ^^

    제가 한 것이라고는 그저 잘 만들어져 있는 소스를 가져다 빌드한 것 밖에 없습니다.

    이런 좋은 플러그인을 만들어주신 원 제작자분들께 다시 한번 더 감사를 드려야겠습니다.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