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2월 23일 금요일

Google Apps 유료 서비스 시작



어제 밤 늦게 Google Apps에 로그인 해보았더니 dashboard 화면 구성이 완전히 새롭게 바뀌어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혹시나 하는 기대로 새 서비스 항목에 가보니 역시나 Docs & Spreadsheets 서비스가 추가 되어 있더군요. 그동안 정말 애타게 기다려 왔던 서비스라 매우 반가운 마음을 어찌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하나씩 추가되어 가는 서비스를 보면서 엄청난 속도로 강화되고 있는 Google의 시장 지배력에 흐뭇함보다 전율을 느끼게 되는 건 어쩔 수 없는 일인 것 같습니다. :-|



또 하나 눈에 띄는 것이 Google Apps Premier Edition에 대한 안내 링크였습니다. 유료 서비스가 출시된 것입니다. 제가 시험 삼아 신청해서 운영 중인 사이트에는 기본 무료 서비스만으로도 넘쳐날 지경입니다만 기업 특성에 따라서 이런 유료 서비스가 유용한 곳도 분명 있을 겁니다. 그렇다 해도 1 인당 10 GB나 되는 메일을 저장할 일이 있을까 싶은 생각도 드네요.(제가 다니는 회사에서 3년간 하나도 안 버리고 모은 메일이 3 GB 조금 안되는 것 같은데, 그런식으로 모으면 10년이면 10 GB를 채울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덧말.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 어쩐 일인지 Firefox에서 Docs & Spreadsheets 서비스가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고 있네요. 예전에는 잘 썼던 걸로 기억하는데 갑자기 안되는 걸 보면 뭔가 작업 중인 것 같기도 하고... Internet Explorer 7에서는 잘 동작하고 있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