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2월 27일 화요일

DivShare - 무료 파일 호스팅 서비스

구독하는 블로그들을 정기 순회하다가 LOSER’s Hideout에서 눈에 띄는 글이 있어 본의 아니게 소개를 하게 되었습니다. 무료로 파일을 호스팅 해주는 사이트에 대한 글(DivShare 파일당 200MB 까지 지원하는 무료 파일 호스팅 서비스)인데, 이 글을 보고 기존의 파일 호스팅 서비스와 확실히 차별화 되는 면이 있다고 생각되어 저도 가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



아무튼 그 글에서 소개하고 있는 곳은 DivShare라는 무료 파일 호스팅 서비스인데, 업로드/다운로드 회수와 파일 보관 기간에 전혀 제약이 없고, 스팸이나 광고가 없다고 합니다. 단지, 한번에 올릴 수 있는 파일의 크기가 200MB라는 제약이 있을 뿐입니다. 보너스로 비공개 업로드도 지원해준다고 하니 개인 웹하드 대용으로도 어느 정도 역할을 해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기도 하네요.(WordPress 플러그인도 지원한다고 하지만, 저는 사용하지 않으니 통과!!)



DivShare 공식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LINK: http://www.divshare.com

이런 서비스가 생긴 것은 매우 반가운 일인데, 도대체 이 서비스는 뭘로 벌어 먹고 사는 것일까요? 구글 광고가 일정 부분 실리고 있는 것 같기는 하지만, 그 정도만으로는 이런 대용량 파일 호스팅 서비스 운영 비용을 감당할 수 있을리가 없을 것 같은데 말이죠. 정말 궁금하네요. :-/

그렇기 때문에 자칭 빠르고 안정적이며, 내가 업로드한 파일을 영원히 온라인 상에 머물 수 있도록 해준다는 이곳을, 한동안은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음.. 어쩌면 이미 신뢰할 수 있는 수준이 되었는데 제가 모르고 있는 것일지도..) 서비스에 대한 신뢰가 쌓이기 전까지는 중요한 개인 파일을 업로드하여 보관하는 일이 조심스럽겠지만, 지인들에게 큰 파일을 전달하기 위한 용도로 활용하는 데는 모자람이 없을 듯 합니다.

댓글 4개:

  1. 맘에 드는 웹호스팅업체 찾는게 저도 힘들었는데 괜찮은 소개 사이트 하나 추천해드립니다....
    이쪽가시면 엄청 많이 있는데 괜찮은 것 같아요..^^

    http://www.free-webhosts.com/webhosting-01.php

    답글삭제
  2. 알려주신 사이트로 가보았더니 무료 호스팅 서비스를 총망라해주고 있어서 놀랬습니다.

    각 서비스별로 스펙을 비교해 놓은 테이블에 적절한 리뷰까지 있어서 저는 물론이거니와 무료 호스팅 서비스를 찾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3. 파일 저장 목적이 아닌, 배포 목적으로 4Gb까지 제공해 주는 사이트를 우연찬게 찾았네요.

    현재 베타 인 것 같기도 하지만, 파일 업로드되고 다운로드 되네요.

    제가 1기가 영화 파일 올려서 영국 친구들한테 보라고 하니깐 잘 나온다고 하네요.

    사이트 명은 www.ufreeus.com이고 가시면 그리드 방식으로 최대 4Gb까지 배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번 방문해 보세요, 저도 올려서 친구들에게 파일 날려 주는데, 고화질 영화는 스트리밍으로도 되고, 일반 파일은 인터넷 다운로드 창으로 되고, 다운로드 받는 사람만 클라이언트를 까는데, 설명 보니깐, 이상한 것 같지는 않고요.

    해외 친구들이 매우 좋아합니다.

    가입도 간단하게 이메일 주소로 끝나고요.

    짱입니다 짱!

    이 사이트 운영자는 돈이 무지 많던가 아니면 제품 홍보를 하는건지, 하여간 고용량 파일 배포는 이 사이트가 현재까지 공짜로서는 최고네요.

    강추합니다.

    그리고 이 글은 절대 광고글 아닙니다.

    좋은 정보 있으시면, kokodon@naver.com으로 보내주세요. 꾸벅

    답글삭제
  4. 아쉽게 현제는 20M 까지이며 기간제한까지 생겨버렸네요 ㅠ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