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11월 4일 토요일

Google 도메인용 애플리케이션

Google 한국 블로그에 소개하는 글이 뜨는 걸 보고 혹해서 과감하게 가입을 해봤습니다. 자신의 도메인으로 제공되는 Google 웹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라고 표현하면 적절할 지 모르겠군요. 상세한 소개글은 역시나 친절하게 한글 페이지로도 제공되는 공식 홈페이지를~

현재 Google 도메인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메일(2GB), 일정, 메신저, 기본 웹페이지(100MB) 정도인데, 차차 Google Docs & Spreadsheets도 통합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어쩌면 이 서비스들은 프리미엄 서비스라는 상용화로 이어질 지도 모를 일이죠. 하여간 이것들을 적절히 잘 활용하면 꽤 쓸만한 인트라넷을 비용 전혀 없이 빠르고 깔끔하게 구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수의 Google product들과 마찬가지로 Google 도메인용 애플리케이션도 현재 베타 서비스입니다. 약관에, 베타 서비스에 승인된 사람들에겐 정식 서비스가 시행되어도 현재와 동일한 수준에서 무료로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해줄 것이라고 명시하고 있네요.

정식 서비스가 출시되고 난 후 어떤 프리미엄 서비스가 추가될 지 정확히 알 수 없지만, 꽤 쓸만할 것이란 생각 듭니다. 그때는 회사에 제대로된 인트라넷을 구축하자고 건의를 한번 해봐야겠네요. :-)

공식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LINK: http://www.google.com/a/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