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6월 14일 화요일

Scorched 3D


Scorched Earth라는 게임을 아십니까?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초반 사이에 '10인용 탱크'라는 이름으로 더 유명했던 바로 그 게임... 훗날 Worms 시리즈와 국내 온라인 게임 포트리스의 기원이 된 게임이죠. 중학생 시절에 친구들과 함께 밤을 새어 가며 푹 빠졌던 기억이 있는 저로서는 이 Scorched Earth란 원작이 그 어떤 후속작들보다 더 멋지단 생각을 버릴 수가 없네요.

그런데, 이 Scorched Earth의 3D remake 게임이 있더군요. 그것도 SourceForge.net에 등록된 Open Source Project로 말이죠. Scorched 3D라 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이 게임은 원작에 등장하는 무기를 3D에서 거의 완벽하게 재현하고 있습니다. 사실, 전 이점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다소 비현실적으로 보이기는 하지만 그런 무기들이야 말로 이 전설적인 게임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니까요.

공식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LINK: http://www.scorched3d.co.uk/

Windows뿐만 아니라 Linux, FreeBSD, Mac OS X 등의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고 네트웍을 이용한 멀티플레이도 지원하고 있으니까 10인용 탱크에 대한 향수를 가지신 분이라면 한 번 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